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아이폰11 고스트현상 후기
인터넷

아이폰11 고스트현상 후기

2020. 1. 4. 05:13
반응형


아이폰11 고스트현상 후기


iPhone 11이 카메라가 그렇게 좋다는 소문을 듣고는 얼마전에 구입을 했습니다. 주 사용용도는 셀피 카메라와 얼굴안면 인식인데요~ 친구가 며칠전에 그러더군요, 아이폰11으로 야간에 찍으면 유령이 보이지 않냐고,, 뭔소리냐고 물었습니다. 작년 출시이후부터 아이폰11, Pro, Pro + 플러스 모델에서 플레어, 빛번짐, 고스트현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말이 사실인가 믿겨지지 않아서 제가 직접 경험해본 '아이폰11 고스트현상 후기'를 적어볼까 합니다. 



iPhone 11, Pro, 11 Pro + 플러스 모델에서 동일하게 나타난다고 해요.. 갤럭시는 유령은 아니고 그것도 문제가 있다고 하는데요.. 사용해보지 않아서 다음에 친구폰으로 한번 테스트를 해볼까해요.. 저는 대낮에 셀카를 찍거나, 조명 좋은 카페 같은 곳에서 소품들이 참 예뻐서 사진을 찍어두는 편입니다. 친구녀석이 아이폰11 고스트현상 이 있다고 알려주기 전까지는 전혀 그런 문제가 있었나? 의식하지 못하고 사용을 했었는데요~ 직접 경험을 해보니... iPhone 문제가 참 많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ghost 유령을 델고 오기 위해서는?

어떤 앱을 사용해도 동일하긴 하더라고요.. 그냥 일반 카메라로 실험을 해봤어요. 바탕화면에 있는 '카메라' 입니다.



다른 곳에 갈 것 없이 집에서 한번 기본 모드에서 촬영을 해봤습니다.

LED 백열등에 찍으니 이렇게 반영? 푸른색이라 더 무서운것 같습니다. 소문대로 정말 ghost 가 나타났습니다. 다른 각도에서 찍으면 어떨까 해서 또 실험을 해봤죠.



푸르잔한 LED 형광등 반영이 보이죠?

검은 테두리를 쳐놓았습니다. 아래 사진을 보시면 더 분명합니다..



아이폰11 고스트현상 후기 를 지금 작성하고 있지만..

iPhone 참 문제가 많네요.. 주로 셀카와 카페에 예쁜 소품같은 것을 찍고있지만.. 그동안 어두운 조명 환경에서 찍어보진 못했거든요. 이렇게 ghost 유령분이 나타나실 줄이야.. 소문은 소문이겠지만 생각했었는데... 참 



다른 각도로 몇장을 더 찍어봤습니다.

여전히 나타나네요. 반영이라고 해야할까요? 플레어 현상 이라고 해야할지는 모르지만 사람들이 아이폰11 고스트현상 이라고 부르기에 저도 그냥 ghost 이라고 부릅니다. 친구녀석한태.. 이거 찍어서 보내줬어요



그러니 친구녀석의 답장으로

ㅋㅋㅋㅋㅋㅋ 가 왔더라고요 ㅠㅠ 저는 참 힘이 빠지는데.. 친구녀석은 웃습니다 ^^; 아주 그냥..



온라인에서 검색을 해보니 아이폰11 고스트현상 때문에 애플사에 직접 전화하셔서 환불해달라, 수리해달라 요청을 하셨던 분들이 꽤 많으신것 같더라고요.. 결론은 애플측에서는 불가능하다고 하더랍니다. 요즘은 갤럭시나 다른 폰이 그렇게 좋다고 하는데요.. 갈아타야 하나 진심으로 고민됩니다. 요건 제가 아이폰11 고스트현상 촬영할때 카메라 모드에서 캡쳐를 해봤습니다. 그냥 사진 모드에 놓고 1.3x 배율에 넣었더니 이렇게 화면에 잔상, 반영? 플레어? 빛번짐? 같은것이 나타났습니다. 정말 ghost 같기도 하고.. 이 고스트 때문에 기분이 좀 안좋았습니다. 카페에서 iPhone 11로 머그잔, 소품같은거를 찍으면 정말 예쁘게 잘 나오거든요~ ghost 때문에 사진찍을 맘이 뚝 사라지더라고요.. 이상 후기를 마칩니다

반응형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수력충전 고등수학 상 답지  (0) 2020.01.17
아산롯데시네마 상영시간표  (0) 2020.01.15
갤럭시 에어팟 소리 작음  (0) 2020.01.09
오산 CGV 상영시간표  (0) 2020.01.06
구글 애드센스로 돈 벌기 될까?  (0) 2019.03.31

작성자

Posted by gorgeousguy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