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페메 손흔들기
모바일앱

페메 손흔들기

2020. 1. 20. 09:00
반응형


페메 손흔들기


페이스북 또는 페이스북 메신저 줄여서 (페메)를 하다보면 처음에는 어울리느라 메시지도 보내고 했지만 나중에는 특정할 대화거리가 없고, 그냥 친한친구 사이가 아닌 조금 거리감이 있는 그런 친구가 있죠? 그런 친구에게 조금 쉽게 다가갈 수 있게 facebook 은 '손흔들기' 기능을 넣어뒀더라고요 ㅎㅎ 사실 이 기능을 사용하는 그 자체가 이 친구와는 조금 거리감이 있다고 상대방이 느낄수도 있을것 같은데요 - 그래도 그냥 첫 화두를 이모티콘? 비스므리한 손바닥 모양을 보낼 수 있어서 상대방도 거부감이 적을것 같더라고요- 이번 시간에는 조금 낯선 말걸기 조금 힘든 그런 친구에게 첫 화두로 인사를 할 수 있는 기능인 '페메 손흔들기' 기능에 대해 소개해볼까해요 ㅎㅎ PC 웹 환경과 모바일 Facebook messenger 에서 각각 하는 방법을 사진을 통해 배워보면 좋을것 같아요.



갑분싸 도 아니고, 그냥 말 걸기 좀 그런 친구가 있죠?

반에서 꼭 한두명? 아싸 는 아닌데, 그냥 남들이랑 잘 어울리기 싫어하는 그런 타입? 이 있어요. 자기만의 세계가 있어서.. 어떤 벽을 세우고 있어서 자기가 말하고 싶을때만 말을 하고 그냥 대꾸도 잘 안하죠 ㅎㅎ 그런데 그런 친구가 가끔은 필요할때가 있더라고요~



페메 손흔들기 를 먼저 Mobile 스마트폰 앱 - Messenger 에서 사용하는 방법을 소개드릴께요-

Facebook 이 아닌 Messenger 앱 인데요~ PC 웹 환경은 그냥 채팅창에서 할 수가 있지만 모바일은 페이스북 앱에서는 안되고 메신저 어플로만 가능하더라고요.



페메 손흔들기 는 대화를 잘 하지 않았던 거리감이 있는 친구에게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이고요,

내 스토리 옆에 있는 초록불? 현재 접속한 사용자에게만이 아닌 접속하지 않은 친구에게도 보낼 수 있더라고요. 



소피아는 예전부터 Facebook 친구였는데요~

대화를 나눈적은 별루 없어요. ㅎㅎ 그래서 그런지 이렇게 대화를 잘 하지 않았던 친구의 채팅방에 들어가면? 손가락 모양의 '손 흔들기'가 있어요. 터치를 하면?



이렇게 hand 모양의 이모티콘? 비스므리한 아이콘이 보내지더라고요 ㅎㅎ

연속으로 했더니 이렇게 두번 보내지네요- 그런데 다시 손흔들기 해보려고 했는데, 아이콘이 없더라고요. 모바일 Facebook messenger 앱에서는 처음에만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PC는 여러번 사용이 가능하니 이 기능을 좀 더 사용하고 싶으신 분들은? 아래 PC 웹에서 방법을 배워서 한번 친구에게 해보세요 ㅎㅎ



페메 손흔들기 - 이번에는 PC 웹 환경에서 해볼께요.

계정에 먼저 로그인을 해야겠죠? 상단에 번개불 모양 아이콘이 아닌 오른쪽 밑에 있는 채팅방을 클릭해주세요.



개인정보처리방침, 이용 약관, 광고

밑에 있는 채팅방을 열면? 현재 온라인 상태 1명, 접속한 친 구들이 나오는데요~ PC 환경 역시 현재 접속한 사용자 뿐만아니라 접속하지 않은 사용자에게도 해당 기능을 사용할 수 있더라고요. 몇시간 전에 나간 사용자에게 마우스를 갖다대면? 이렇게 손뼘 손바닥 모양의 아이콘이 생기는데요~ 그때 마우스로 클릭해주시면 돼요 ㅎㅎ 간단하죠?



페메 손흔들기 를 해봤는데요~

이렇게 사용자님에게 손을 흔들었습니다! 라고 나오죠?

그런데 재미있는것은 무엇이냐면? 이렇게 해서 손흔들기를 다른 사용자에게 하면? 다른 사용자도 만약 손흔들기를 하게되면? 어떻게 될까요?

네이버 서로이웃처럼 ㅎㅎ 재미난 일이 일어나버리더군요. 



페메 손흔들기 를 받은 사용자에게는 이렇게

메시지가 한통 도착했다고 알림이 들어오는데요~ 이 알림불을 클릭했더니



사용자님이 회원님에게 손을 흔들었습니다! 라고 알려주죠?

대화내용이 궁금해 한번 더 클릭을 해보았어요.



사용자님이 회원님에게 손을 흔들었습니다! 라고 나오고, 이때는 손뼘 한손바닥 모양이 나오는데요~ 

손흔들기 를 클릭했더니



둘다 페메 손흔들기 를 하게되면

이렇게 양손 바닥이 나와서 부쳐핸썸이 만들어지더라고요 ㅎㅎ 순간 네이버 서로이웃 이 떠오르는 건 머지;; 했네요 ㅋㅋㅋ

회원님과 사용자님이 서로 손을 흔들었습니다! 라고 메시지도 웃기네요, 아직 해보지 않으셨다면 여러분들도 한번 해보시면 좋을것 같아요.

반응형

'모바일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트위터 민감한 콘텐츠 영어  (0) 2020.03.10
아이폰 페메 알림 끄기  (0) 2020.02.18
네이버 밴드 강퇴  (0) 2020.02.12
페메 사진 자동저장  (0) 2020.02.02
트위터 플텍 뜻  (0) 2020.01.27

작성자

Posted by gorgeousguy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