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트위터 로그인 오류
모바일앱

트위터 로그인 오류

2020. 5. 1. 09:00
반응형


트위터 로그인 오류


twitter 를 하다가 어느날 갑자기 트위터 로그인 도중 오류 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고 메시지를 보신적이 있으실거에요. 이는 계정문제 일수도 있고, 서버 문제일수도 있는데요~ twitter에서 비밀번호를 변경하라고 해서 변경을 했더니 갑자기 Login이 안돼는 경우가 있고, 네티즌분들의 의견을 들어보면 그냥 계정 자체가 사라진 거라고 말씀을 하시는데요~ 또 이 문제가 해결되었다는 경우도 있고, 통신망 장애가 문제일수 있는데요~ 이번시간에는 '트위터 로그인 오류' 문제 발생시 원인 및 해결 방법을 공유해볼까 해요. 



twitter 은 해외 서버를 사용하고 있고 국산 sns가 아닌데요~ 페이스북도 잦은 오류가 있지만 twitter 역시 이런 장애들이 많은것 같아요. 어떤분은 현재 백그라운드에서 실행되고 있는 앱이 많을때 충돌이 되서 그렇다는 분들도 계시고, 여러가지 원인이 있지만 이전에 네이버 실검에도 올랐었던 적이 있어요. 트위터 로그인 오류 문제는 여러가지로 발생하는것 같아요. 



보통 겪는 문제는? 위 사진과 같이

트위터 로그인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고 나오는 Error 일 것 같은데요~ 기존 계정에서 비번을 바꾼경우, 이메일 주소를 변경한 경우에도 이런 Error 가 나타날 수 있다고 해요. 여러가지 장애로 복합적으로 나타날 수 있는데요~ 서버가 폭발한 경우.. 여러 방법을 총동원해서 해결을 해보려 해도 이때는 해 결 이 안됩니다. 그냥 기다리는수밖에 없는데요.



twitter error 발생시 위와 같이

기술적인 문제가 발생하였습니다.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곧 정상적으로 복구하겠습니다. 메시지가 뜨는 경우는 사용자가 오류 등 신고를 한 경우인데요~ 신고를 해도 금방 해결이 되지 않고, 유튜브나 페이스북 처럼 꽤 오래 걸리더라고요~



트위터 로그인 오류 발생시 해 결 방법으로는?

PC 웹에서 찾을수도 있지만 모바일 Twitter 앱을 실행 후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정상적으로 Login이 된 경우에, 비로그인 상태에서도 고객센터 글은 볼수 있는데요~

고객센터에 들어가면?



무엇을 도와 드릴까요? 에서 검색란에다

아래와 같이 '로그인'이라고 검색을 하면?



트위터 로그인 오류 원인 의 일부를 찾을 수 있는 정보로는?

고객센터에서 Login을 검색하면 '로그인 관련 도움말'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퍼펙트한 솔루션 해답은 아니지만

Login 할때 '잠겼습니다!' 라는 Error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새 계정을 만들었지만 아직 Login 할 수 없는 경우 등 설명들이 있습니다. 여기에 적혀있지 않는 내용의 Error 는? 첫번째 사진이었던 트위터 로그인 도중 오류가 발생했습니다. 잠시 후 다시 시도해 주세요. 라는 메세지가 뜨는 Error가 계속해서 뜬다면? 해결방법으로는? 



아이폰에서는 위와 같이 twitter 앱을 꾹 눌러 '앱 삭제'를 해주세요. 안드로이드에서는 쿠키 등을 삭제하는 방법도 있지만 삭제 후 앱을 재설치 해서 해 결 이 되는 경우가 있어요. 



트위터 로그인 오류 가 발생시 해결방법으로는?

비행기 모드로 전환을 해주세요. 위와 같이 에어플레인 Airplane Mode로 전환을 했다가 다시 셀룰러 또는 와이파이 아이콘을 눌러 와이파이 연결 모드로 전환 후 twitter 앱을 실행하게 되면 문제가 해 결 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요~ 



이렇게 트위터 앱을 지우거나 비행기 모드로 전환했다가 다시 와이파이, 셀룰러 모드로 전환시 문제가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지만 해결이 되지 않는다면? 서버 장애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서버 문 제라면 어떤 방법을 사용해도 사용자가 해결을 할 수 있는 문 제 가 아니므로 해결이 되기 까지 기달려야 합니다. 만약, 계정의 비밀번호를 변경 했거나, 이메일 주소 등을 변경 후에 Error가 나오는 경우에는? 변경된 주소로 인식을 하기 까지 약간의 시간이 걸릴 수 있는데요~ 바로 장애가 해결이 될 수도 있지만 이 역시 기다리면 문 제 가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더라고요~ 그외에 계정이 잠기거나 하는 Error는? twitter 이용약관에 나와있는 스팸, 광고, 해시태그 많이 사용하거나 하면 그냥 계정이 잠기고, 첫번째는 메일을 보내서 사정을 하면 잠금 해제를 해주지만 두번째 부터는 메일을 보내도 그냥 답이 없고, 해결이 안돼더라고요. twitter는 국내 서비스가 아니라 전화 상담도 불가능하고, 이메일 상담을 하더라도, 바로 답장이 오는것도 아니고, 기계식으로 답변이 오기 때문에 좀 이용을 하면서 화가 나는 경우가 있어요. twitter Login Error 문제가 발생한다면 서버 문제인지 아니면 계정 문제 인지 먼저 원인을 파악한 후 서버 문제일떄는 기다려주시면 되고, 계정 문제거나 다른 원인인 경우에는? 앱을 삭제하시거나 에어플레인 (비행기)모드 전환 후 다시 시도를 해보시는 것을 권해드려요. 이 글을 보시고 문제를 모두 해결하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모바일앱'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네이버 밴드 나가기  (0) 2023.02.12
페북 댓글 안보임  (0) 2020.04.03
젠리 사용법  (0) 2020.03.27
유튜브 댓글 안보임  (1) 2020.03.24
페북 에스크 스토리 링크  (0) 2020.03.22

작성자

Posted by gorgeousguy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