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KT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

KT 인터넷 속도측정

2020. 6. 22. 20:59
반응형


KT 인터넷 속도측정


인터넷의 발달과 AI 인공지능 발달로 현재는 1인미디어 시대라고 하는데요~ 연령, 성별에 상관없이 개인 방송으로 수익창출을 하고 있는 분들을 쉽게 볼 수 있어요. 이에 따라서 internet speed 또한 무시 못하는데요~ 평소에는 이상이 없었는데, 어느날 유튜브에 2GB가 넘는 용량 크기의 영상을 업로드를 시키려고 동영상을 첨부했더니 지금 현재 사용하고 있는 인터넷은 1Gbps 기가 인터넷 또는 10Gbps 를 사용중이시라면? 본래 제 속 도 로 나와야 정상인데 유튜브 업로드시 20분, 1시간 남았다고 나온다면? 한번쯤 체크를 해주시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이번시간에는 'KT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를 공유해드릴까해요. NIA 스피드 인터넷 속도측정 등 스피드넷 등 여러 사이트가 있지만 통신사의 테스트가 정확도가 높더라고요~ 



현재 10GB 기가 internet 하면 케이티가 독보적인데요~

스타벅스에서 속 도를 처음 체감하고는 정말 가격만 착하다면 바로 internet을 바꾸고 싶더라고요~ 본문에서 소개해드리는 KT 인터넷 속도측정 은 꼭 통신사가 케이티 통신사의 internet을 사용해야지만 테스트 할 수 있지 않고요~ SKT, LG U+ 통신사의 internet을 사용하시는 분들도 쉽게 테스트 해볼 수 있을것 같아요.



검색 정확도가 괜찮은 ZUM 에서 사진과 같이 'KT 인터넷 속도측정' 이라고 키워드를 입력 후 검색을 하면? 바로가기 가 나오는데요~ 글로벌 No.1 케이티 라는 말에서 자신감이 느껴지더라고요^^;;



KT 인터넷 속도측정 을 하기 위해서는?

먼저 케이티 홈페이지에서 회원가입을 해주셔야 해요. 기존 회원이시라면? 로그인을 해주세요.



케이티 ID 또는 이메일, 비밀번호 그리고 보안문자 여섯자리 숫자를 입력 후 로그인을 해주세요.



KT 인터넷 속도측정 사이트에 들어가시면?

Speed test 가 메인항목이고, 서브로는? 품질보증 테스트, 품질보증 이의 신청이란 것이 있어요. Speed test 를 하기 위해서는? 권장사양에 알맞는 운영체제 사용하고 계신 PC의 최소사양을 맞춰주셔야 하고요, 테스트 항목으로는? (일반속도 테스트, 기가급 속도테스트, 10G 속 도 테스트) 이렇게 세 가지 항목이 있어요. 광랜 100mb bps 는? 일반속도 테스트를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위와 같이 그냥 Test를 할 수 있는 것이 아니라 프로그램을 설치해주셔야 해요.

MacOS

Windows 

용 설치파일이 따로 있는데요~



속도측정길잡이 - 측정 프로그램 설치 항목에 들어가시면?

윈도우즈 Windows 로고 모양과 맥킨토시 MacOS 사과로고 가 보이죠?

저는 아이맥에서 MacOS 운영체제에서 테스트를 해봤어요. 로고 항목을 클릭하시면?



맥킨토시에서는 pkg 라는 설치파일을 내려받을 수 있어요.

더블클릭을 하면? 확인되지 않은 개발자가 베포했기 때문에 열수 없습니다. 라고 나오는데요~ 승인을 누르고



운영체제 - 시스템 환경설정 에 들어가신 다음 이어서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항목에 들어가주셔야 해요.



보안 및 개인 정보 보호 에 들어가셨다면?

확인된 개발자가 등록한 응용 프로그램이 아니기 때문에 해당 파일을 열 수 없도록 차단했습니다. 문구가 보이죠? 확인 없이 열기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서 '열기'를 클릭하게되면?



KT 인터넷 속도측정 프로그램 설치 하는 화면이 나올거에요.

계속을 누르고 이어서 설치하는데 차지하는 용량은? 85.3MB 를 차지한다고 하죠? 확인하셨다면? 설치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설치하려고 한다고 로그인시 묻는 암호를 입력하는 창이 나와요. 비밀번호를 입력하신 후 소프트웨어 설치를 누르고 이어서 소프트웨어가 설치를 완료하면 컴퓨터를 재시동해야 합니다. 지금 소프트웨어를 설치하겠습니까? 묻는 창이 뜨면 설치 계속을 눌러주세요.



KT 인터넷 속도측정 프로그램을 본격적으로 설치하는 창이 나올 것이고

install이 완료가 되면? 성공적으로 설치되었습니다. 라고 체크 표시가 뜰 것입니다. 이후에는 재시동을 해주셔야 해요. 다시 재부팅을 하셨다면? 본문에 바로가기 링크를 통해 본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다시 로그인을 하시고 



KT 인터넷 속도측정 에서 사용하시는 internet 일반, 기가, 10 GB 세가지가 있죠.

저는 광랜을 사용하고 있어서 일반을 선택했어요. 잠시후에 첫번째 화면과 같이 다운로드 speed를 측 정 하고 이어서 업로드 속 도가 나오더라고요~ 



KT 인터넷 속도측정 이 완료가 되면?

사진과 같이 속도테스트 측정결과 표로 볼 수가 있어요. 경로추적, 고객 단말 정보 에는 PC의 사양이 적혀있고, Down/UP Speed 정보, UDP 지연,손실, 경로추적 등 상세 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해외에 있는 internet Speed 테스트 하는 사이트가 있지만, 서버가 해외에 있고, 국내에 거치면서 지연되거나 손실이 있을 수 있다고해요. 또한 기가 internet의 경우에는 Windows 컴퓨터와 제 속 도로 나오지 않을 수 있는데요~ 이런 경우에는 맥주소를 변경하는 방법으로 부트캠프로 Windows 를 설 치 후 이용하시거나 하면 문제가 해결이 된다고 해요. 몇초라도 빠른 업로드가 중요한 유튜브, 1인 미디어를 생산하는 생산자 분들에게, 게이밍 방송을 하시는분들을 위해 internet Speed 는 정말 무시하고 넘어갈 수 있는 문제가 아닌것 같아요.  

반응형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노래방 50대 인기곡  (1) 2020.06.25
인스타 추천 안뜨게  (0) 2020.06.23
JTBC4 채널번호 지역별 정리  (0) 2020.06.17
티맵 스쿨존 우회  (0) 2020.06.15
군적금 준비물  (0) 2020.06.14

작성자

Posted by gorgeousguy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