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티맵 스쿨존 우회
인터넷

티맵 스쿨존 우회

2020. 6. 15. 20:59
반응형


티맵 스쿨존 우회


민식이법 이후 새로운 도로교통법 개정 되면서 T map 도 가장 최근의 버전인 8.1.2 업데이트에서는 t맵 어린이보호구역 항목이 추가가 되면서 학교 스쿨존을 우회할 수 있는 경로 항목이 추가가 됐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티맵 스쿨존 우회' 하는 방법을 공유할까 해요~ iOS 아이폰 앱스토어에서는 1주일 전에 새로운 기능이 추가가 됐지만 안드로이드 환경에서 처럼 스쿨존을 우회 할 수 있게 별도의 '어린이보호' 항목이 없어서 스쿨존을 우회할 수 없어서 조금 아쉽더라고요. 



저는 아이폰, 삼성의 갤럭시폰 두개를 사용하고 있는데요~ 통신사가 SKT 에스케이티를 사용하시는 분들에게는 기본으로 티맵이 설치되어 있고, 내비게이션 기능을 잘 활용하고 계실 것 같은데요~ 현재 구버전을 사용하고 계시다면? 최신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해주셔야 스쿨존 우회 를 할 수 있더라고요~ 먼저, 아이폰 환경인데요~



iOS 애플 아이폰에서도 앱스토어에서 티맵 을 검색하면?

해당 서비스를 이용하실수는 있는데요~ 설치를 누르면?



위 사진과 같이 T map- 내비게이션, 지도 라고 이름이 적혀있고, iOS 최신업데이트 버전은? 8.0.5 이고, 새로운 기능에서는 안전하고 편리한 길안내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실시하고 있고, CarPlay 대시보드에서 경로선 사라짐 현상이 수정됐다고 해요.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시키면?



안드로이드 폰 환경과는 다르게 사진과 같이

필수 파일 다운로드를 받는 창이 나오더니



사용하시는 방법은 안드로이드의 t map과 큰 차이는 없는데요~ 내비게이션 이용이라든지, 길안내, 음성안내 등은 정상적으로 되지만 사진과 같이 부산역에서 부산삼육초등학교 로 경로를 설정했을때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경로로는?



iOS 아이폰 환경에서는 

티맵 스쿨존 우회 - t맵 어린이보호구역 항목이 따로 뜨지 않더라고요~ 보시는것과 같이

(티맵 추천, 최소시간, 무료도로, 최단거리, 고속도로 우선, 편한길 우선, 이륜차 통행가능) 택시호출시 예상 비용 등이 나와요. 최근에 새로운 업데이트가 있었지만 조금 아쉬운점이 있어요. 민식이법 개정 후 자가 차량을 이용시 스쿨존을 우회 해 가는것이 시간상으로도 훨씬 유리한데요~ iOS 에서는 아직 업데이트가 되지 않은것 같아요.  



반면에 안드로이드 폰 환경에서는 어떨까요?

Google Play Store 에 접속 후 T map 을 검색을 하면? 가장 최근에 업데이트된 날짜가 표시가 되는데요~ 2020년 5월 17일에 업데이트가 있었고, 최신 버전은 8.1.2 이고, 내용은? 기능 안정화 라고만 적혀있어요. 열기를 눌러 앱을 실행시키면?



t map 길찾기 를 할때는?

현재 위치 기준으로 검색을 하신 곳을 도착지로 잡고, 현재 위치 기준으로 출발지로 찍히는데요~ 



출발지를 부산역으로 설정을 하고 도착지는? 부산삼육초등학교 로 선택을 해볼께요.

아이폰 iOS 환경과 어떤 차이가 있는지 보면?



위와 같이 부산역이 출발지이고, 부산삼육초등학교 가 도착지로 설정이 되어 길찾기, 길안내 를 음성 내비게이션으로 받으시려면? 오른쪽의 안내 를 터치해주시면 되고요~ 상세 를 클릭하면? 상세 경로를 볼 수 있어요. 안드로이드 폰 환경에서는 아이폰과 다르게 '어린이 보호' 항목이 바로 보이네요?



티맵 스쿨존 우회 - t맵 어린이보호구역 을 우회 하시려면?

경로중 '어린이 보호' 항목을 손가락으로 탭해주시면 되는데요~ 차이가 확실한 최단거리 를 선택했을때와 티맵 스쿨존 우회 - 어린이 보호 항목을 선택시 이둘의 차이에 대해서 보면?



티맵 스쿨존 우회 - t맵 어린이보호구역 은 36분 소요가 되고, 최단거리 시에는 47분이 소요가 되죠?

상세내역을 보아도 확연한 차이를 알 수가 있어요. 길찾는 방법은 정말 다양하지만 차량을 이용하는 경우에는 몇가지 경로가 나오기 때문에 학교 스쿨존을 우회 하느냐, 우회 하지 않는가에 대한 차이가 있는것 같아요. 평소에 t맵 을 이용해 길찾기를 하시는 분들은 최신 업데이트를 하셔서 보다 정확한 길안내를 받으시면 좋을것 같아요. 

반응형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 인터넷 속도측정  (0) 2020.06.22
JTBC4 채널번호 지역별 정리  (0) 2020.06.17
군적금 준비물  (0) 2020.06.14
디지털교과서 웹뷰어  (0) 2020.06.13
인스타 스토리 사진 여러개  (0) 2020.06.12

작성자

Posted by gorgeousguy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