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인터넷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2020. 6. 26. 20:57
반응형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KaKaoPage를 이용시 이벤트에 참여를 하기 위해 배너를 클릭했더니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 하셔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나오는 문구를 보셨을건데요~ 일반 미성년자가 아니신분들은 휴대폰 설정에서 Google - 광 고 -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를 해주시면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는데요~ 만약 미성년자 이신분이시라면? 설 정 에 일반에 날짜 및 시간에 들어가셔서 성년(성인)이 되는 날짜로 맞추신 다음 AppStore, Googleplay Store를 로그아웃 한번 해주셨다가 다시 로그인을 해주셔야 변경된 내용이 적용이 되요. 이번시간에는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아이폰과 안드로이드폰에서 각각 하는 방법을 공유할까해요.



카카오페이지 에서 캐시 모을려고 이벤트에 참여를 하려고 하는데 경고 메시지가 나와서 이문제를 어떻게 해야해야 할지 모르시는분들이 많으신데요~ 이번 내용이 적게라도 도움이 되셨으면 좋겠어요.



사진과 같이 '광고 맞춤설정 선택 해제'를 비활성화 하셔야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라고 메시지 창이 뜨는것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먼저 아이폰 환경에서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을 하기 위해서는? 아래와 같이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주세요.



설 정 - 개인 정보 보호

파란색 배경화면에 '개인 정보 보호' 아이콘은 손을 들고 있어요. 바로 찾을 수 있겠죠?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 아이폰 환경에서 하는 방법이에요.

개인 정보 보호에 들어오셨다면? 곧바로 가장 하단쪽에 있는 '광 고'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그러면?

사진과 같이 모든 광고업체 아래에 광고 추적 제한에는 초록색불이 들어와있을거에요. 이것을 



위 사진과 같이 초록색불이 뜨지 않게 버튼의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셔야 해요.

설명을 읽어보면? 사용자의 관심에 맞춘 타깃 AD를 받지 않는다고 되어 있고, 여전히 해당 기능을 해제한다고 해서 AD가 나오지 않는 것은 아니지만 사용자 기반 관심사에 대한 연관성은 줄어들 수 있다고 나와요. 



다시 kakaopage 에 들어가셔서

이벤트 항목을 클릭 하시면 캐시를 모으실 수 있어요. ^ㅡ^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 안드로이드편 인데요~

동일하게 설 정에 들어가주셔야 해요.



설정에서 '일반' 항목에 들어가주세요.

일반 에서는? 언어 및 입력 방식, 날짜 및 시간, 초기화 등을 할 수 있는데요~ 일반 탭에 들어가주셔야 하는 이유는? 미성년자분의 경우에만 해당되요. 만 18세 이상 이시면 스킵하고 아래 내용을 읽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일반 탭에 들어오셨다면?

날짜 및 시간에 들어가주세요.



날짜 및 시간 항목에서

날짜 설 정을 보면? 자동으로 현재 날짜가 잡혀있을건데요~ 

이 날짜를 성인이되는 년도로 수동으로 맞추신 다음 구글 플레이 스토어, 앱스토어 계정을 로그아웃 해주시면 되요.



내년에 만 18세가 되시는분들은 위와 같이 해주시면 되겠죠?

수동으로 날짜 및 시간을 맞추셨다면?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하는 방법으로

설정 - Google 순서대로 들어가주세요.



Google 에 들어가면?

본인 계정이름이 나오고, 아래에 '광 고' 항목이 보일건데요~ 찾으셨다면 탭을 해주세요.



이어서 나오는 화면인데요~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을 하려면 기본 설 정 은 사진과 같이 '광고 개인 최적화 선택 해제' 에 버튼이 오른쪽에 위치해 있을건데요~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 위치를 왼쪽으로 이동을 시켜주셔야 해요.

앱이 AD ID를 사용하여 프로필을 만들거나 개인 맞춤 AD를 표시할 수 없도록 한다는 설명이 적혀있어요. 다시 해당 기능을 활성화 해주려면? 버튼을 한번 클릭해주시면 되는데요 아래와 같이 



관심 기반 광 고 를 선택 해제하시겠습니까? AD가 계속 표시되지만, 사용자의 관심을 기반으로 한 AD가 아닐 수 있다고 나오죠? 또한가지 방법으로는? 캐시를 삭제하면 선택 해제 설 정이 없어진다고 나와요. 이렇게 해주셔도 되고, 캐시를 삭제해주셔도 될것 같아요. 지금까지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하는 방법을 공유드렸는데요~ 미성년자 나이이신분들은 kakaopage 에서 이벤트에 참여해 캐시를 모으려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광 고 맞춤설정 해제를 비활성화 해야 참여할 수 있다고 나와 당황해하신 분들이 많으실 것 같아요. 이 글을 보시고 문제 해결을 하셨으면 좋겠어요.

반응형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튜브 밴스드 다운  (0) 2023.02.15
12가지 띠순서 알아보기  (0) 2023.02.12
노래방 50대 인기곡  (1) 2020.06.25
인스타 추천 안뜨게  (0) 2020.06.23
KT 인터넷 속도측정  (0) 2020.06.22

작성자

Posted by gorgeousguy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