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카톡 한자입력
인터넷

카톡 한자입력

2023. 2. 16. 06:46
반응형

 

카톡 한자입력

 

카카오톡 채팅시 중국인 친구와 대화를 나누거나 한문 고사성어 비유를 들때 한자입력 기능이 필요한데요~ 아쉽게도 kakaotalk 앱 에서는 현재 자동으로 한자를 입력할 수 있는 기능은 없기 때문에 사용자가 다른 '키보드 앱'을 설치하시거나 온라인에 있는 사전 등에서 문자를 복사하여 붙여넣기 하시거나 Keyboard의 속성에 가서 '중국어'를 입력시켜 사용할 수 있는데요~ 이번 시간에는 '카톡 한자입력'을 어떻게 하는지에 대해 배워보는 시간을 가질까 해요. 안드로이드, 아이폰 공통으로 적용하실 수 있는 내용이에요. 

 

 

kakaotalk 그들은 왜 Chinese writing 기능이 없을까요? 제 뇌피셜입니다만..^ ^;;

한번쯤 이런 생각을 해봤는데요~ 결론은? 화상키보드 처럼 kakaotalk app 사용과 함께 작동되게 만들수는 있을법도 하지만! 안드로이드 와 iOS 모두 이미 다양한 Keyboard 앱이 있기 때문인 것 같더라고요. 또한 설 정에 키보드에서는 언어를 추가할 수 있는 기능이 있기 때문에 따로 kakaotalk 앱에 어렵게 추가를 할 필요성을 못느낀 것 같아요. 사용자 입장에서는 필요한데 말이죠.. 

 

 

안드로이드는 사실 카톡 한자입력 하기가 더 쉽더라고요~

다양한 키보드 사용할 수 있음과 언어 입력 및 변환하기가 쉽게 잘되어 있어요. 본문에서는 아이폰 위주로 설명을 드리려해요. 아이폰 환경에서 카톡 한자입력 하는 방법이라면? 두가지 정도가 있어요. 인터넷에서 사전 등에서 속성을 복사 해서 붙여넣는 방법도 있지만 번거롭기 때문에 추천드리는 방법은 두가지가 대표적일 것 같아요. 첫번째는? 앱을 이용한 방법인데요~ App Store에 들어가주세요.

 

 

사진과 같이 '한자입력' 이라고 붙여서 검색을 하면?

TS 한글 키보드 -천지인 2 [이모티콘 입력, 한 자] 앱이 보일 건데요~ '받기'를 눌러주세요.^ ^

 

 

앱 설치를 마치셨다면?

바로 열기를 눌러주세요.

 

 

TS 한글 키보드 사용법 안내 화면이 나올건데요~

설 정하는 방법은 아주 간단하더라고요~ 아래로 더 내리면?

 

 

이러이러한 과정들이 쭉 소개가 되어 있어요.

지금부터 카톡 한자입력 을 하기 위해 밑작업 단계인 키보드 설 정을 해볼께요~ 

 

 

바탕화면에 있는 '설정' 아이콘에 들어가주세요.

구형 아이폰에서는? 전화 버튼 옆에 있더라고요~

 

 

설정에 들어오셨다면?

설정과 유사한 모양인 '일반' 탭에 들어가주셔야 해요. 바퀴모양 기계 아이콘이 보이죠? 찾으셨다면 Click 해주세요.

 

 

카톡 한자입력 을 하려면

10에 9는 모두 설정에 일반 - 키보드 에서 할 수 있어요. 방금전에 설치한 앱 을 사용하기 위해서도 KeyBoard 에서 별도로 설정을 해주셔야지만 앱을 사용할 수 있어요.

 

 

Keyboard 탭에 들어오셨다면?

한글로 텍스트 대치 라고 적혀있는 항목 위에 '키보드'를 클릭해주세요. 

 

 

이어지는 화면에서는?

새로운 키보드 추가 를 눌러주세요

 

 

사진과 같이 타사 키보드 라고 해서

조금전에 설치한 앱 'TS 한글키보드' 를 설정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올건데요~ 항목을 선택해주세요.

 

 

아직 설정이 끝난건 아니고요~

Keyboard 로 가서 사진과 같이 이모티콘 아래에 있는 TS 한글키보드 를 클릭해주세요.

 

 

다음 화면에서는? 전체 접근 허용에 동그라미 모양 버튼이 보이는데요~

아래와 같이

 

 

동그라미 위치를 오른쪽으로 이동시켜 주세요.

TS 한글키보드 에 대한 전체 접근을 허용하겠습니까? 라고 나오는데요~ 이때 주의할 내용으로는? 전체 접근을 허용하게되면 이전에 이 KeyBoard로 입력한 내용을 포함해 사용자가 입력하는 모든 내용이 이 키보드 개발자에게 전송된다고해요. 이는 사용자의 신용 카드 번호 또는 주소와 같은 민감한 정보를 포함할 수 있기 때문에 허용을 하면 보안상 좋아보이지는 않는데요~ 사용을 위해서는 꼭 '허용'을 해줘야 하더라고요. 카톡 한자입력 을 할때만 사용을 하시고 설정에 들어가서 '전체 접근 허용'을 해제 하시거나 다른 KeyBoard 로 바꿔서 사용을 하시면 좋을것 같아요.

 

 

밑단계 작업을 모두 마쳤는데요~ 이제!

카톡 한자입력 하는 방법에 배워봐요~

먼저, kakaotalk 앱을 실행 후 채팅창에서 키보드 자측 하단면에 지구본 모양 아이콘이 있죠? 손가락으로 길게 눌러주세요.

 

 

길게 누르면?

이모티콘, English, 한국어 그리고 아까전에 설치한 앱 'TS 한글키보드' 가 있죠? 찾으셨다면 선택을 해주세요.

 

 

얼라? 자판이 바뀌었네요?

애플 키본 쿼티 키보드가 아니라 TS로 완전 다 바뀌었어요. 다시 이전에 사용하시던 Keyboard로 돌아가길 원하시면? EN 이 지구본 모양 아이콘이 보이죠? 동일하게 길게 꾹 눌러주면 설정화면이 나와요. 항목에서 이전 키 보 드 를 선택해주시면 되고요~ 카톡 한자입력 을 해야할 때는? 먼저 문자를 입력하시고, 123 숫자 버튼 위에 한 자 라고 보이죠? 손가락을 이용해 길게 꾹 누르면?

 

 

간 이라는 글자를 입력후 한 자 를 길게 누르면?

사진과 같이 간에 해당하는 한 문이 나와요~ 아래에서 알맞는 단어를 선택하면 되겠죠?

 

 

간녀 를 사용하려고 하는데요~

앞에 간 을 먼저 변환을 한 다음 동일한 방법으로 녀 글자를 입력 후 한.자 를 길게 누르면? 아래에 적절한 단어가 나오는데요~ 보기에서 선택해주시면 되겠어요.

 

 

사용 후 스크린샷을 찍어봤어요.

뜻 의미가 있는 단어는 아니지만 이런식으로 친구와 채팅시 사용할 수 있을것 같아요.

 

 

추가로 자판에 보면 위와 같은 설정 속성들이 있는데요~

입력추적 On/Off, 버블 On/Off, 사전 On/ff , 클릭소리 On/Off, 한손모드 On/Off 그 밖에 추가설정을 위해서는? 설정으로 에 들어가주시면 되겠어요.

 

 

클릭 시 소리, KeyBoard 높이 조절, 연속키 입력 사용, 입력 추적 사용, 자동 마침표 사용, 자동 대문자 사용 등이 있고요 아래로 조금더 내리면?

 

 

툴바 사용하기, 툴바 숨기기, 툴바 버튼만 숨기기, 사전 기능, 버블 기능

등을 설정할 수 있더라고요~

 

 

카톡 한자입력 하는 또다른 방법으로는?

이번에는 앱을 사용하지 않고 설정 - 키 보 드 에 들어가서 '새로운 키 보 드 추가' 항목을 클릭해주세요.

 

 

여러 나라의 언어를 선택할 수 있는데요~

중국어(간체) 또는 중국어(번체)를 선택하면?

 

 

KeyBoard 타입을 선택할 수가 있어요~

병음-QWERTY

병음 - 10키

병음 - AZERTY

필기

자획

이 있어요.

 

 

병음 -QWERTY 쿼티를 선택한 후 완료를 눌러볼께요~

 

 

키 보 드 에 그러면 새로운 언어 (중국어 간체 - 병음)이 추가가 됐는데요~

카카오톡에 가서 다시 확인을 해보면?

 

 

아까와 사용법은 동일하게

카톡 한자입력 을 해야할때 지구본 모양을 길게 누른다음 중국어- 간체 - 병음 을 선택해주시면 되요~ 간단하죠?

 

 

이렇게 보기에서 중국어 - 간체 (병음)이 나오더라고요~ 

간체와 번체 중에 Type 타입을 적절하게 선택 하셔서 자판을 두드릴때 사용해주시면 좋을것 같아요. 이렇게 하면 카톡 한자입력 을 할 수가 있더라고요~ kakaotalk 앱 자체에서 지원을 해준다면? 별도의 앱을 설치하지 않고 이용할 수 있어서 더 좋을것 같은데요- 다른 앱을 사용해도 조금 불편하긴 하지만 그냥 사용할 만 하더라고요^^ 

반응형

'인터넷' 카테고리의 다른 글

grammar inside level 2 답지  (0) 2023.02.22
큐비 트윗청소기  (1) 2023.02.17
유튜브 밴스드 다운  (0) 2023.02.15
12가지 띠순서 알아보기  (0) 2023.02.12
카카오페이지 광고 맞춤설정  (0) 2020.06.26

작성자

Posted by gorgeousguy

공유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