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b Analytics Made Easy -
StatCounter
넷마블 알까기 설치
게임

넷마블 알까기 설치

2020. 2. 21. 09:00
반응형


넷마블 알까기 설치


넷마블 알까기 게임은? 말 그대로 바둑돌이나 장기 말 등으로 알을 까는 게임을 말하는데요~ 어렸을때 장기판위에 손가락을 이용해 팅겨서 상대방의 돌을 장기판 바깥으로 튕겨 내면 승리하는 놀이인데요- 예전에 플래시 게임이 한창 유행했을때는 알까기 게임이 참 많았었는데요~ 이제는 남은 곳이 몇 곳이 없고 넷 마 블 알 까 기 (파워알까기) 가 남았더라고요~ 이번시간에는 옛추억을 되살려 어려운 규칙 없이 누구나 쉽게 놀이를 할 수 있는 '넷마블 알까기 설치' 하는 방법을 공유드릴까해요. 



Netmarble 의 고스톱, 장기 게임과 다르게 정말 룰이 처음 하는 초보자도 할 수 있을 정도로 너무 쉽기 때문에 방향을 잡아서 강약 조절 만으로 컨트롤 해서 상대방 돌을 모두 바깥으로 밀어내면 이기는 룰이기 때문에 명절날 가족과 함께 모여서 하기에도 좋을것 같고요, 학생분이시라면? 컴퓨터실에서 컴퓨터 시간에 수업 과제를 빨리 끝마쳐 놓고 넷마블 알까기 를 즐기셔도 좋을것 같아요.  



넷마블 알까기 설치 를 하기 위해서는?

ZUM 줌에서 '넷마블 알까기' 를 검색하시거나 제가 만든 바로가기 를 클릭 후 바로 접속하실수 있어요. 



플래시 게임과는 조금 번거롭게 NETMARBLE GAME을 할때면 항상 런처를 설치해야하고 회원가입을 해야하는 단점이 있는데요~ 조금 불편하시더라도 게임 플레이를 위해서는 홈페이지 우측 상단에 있는 로그인을 클릭해주세요. 



기존에 NETMARBLE 회원이시라면? 아이디, 비밀번호를 입력 하신 후 로그인을 해주시면 되고요~ 아직 회원가입이 되어있지 않으시다면? 회원가입 후 계정을 하나 만들어주세요. 로그인 상태에서 



넷마블 알까기 설치 를 하려면?

GAME START 게임 스타트 버튼을 클릭 해주시면 되는데요~



보시는것과 같이 넷마블 알까기 설치 가 아닌 '게임 스타터 설치'를 먼저 하신 후에 그다음에서야 본 게임을 인스톨 할 수 있어요. 과정이 그리 길지는 않으니 화면에 설 치 를 클릭해주세요. 



저는 크롬 브라우저에서 인스톨 파일을 받아서 화면과 같이 ChromeNMStarter.exe 파일이 좌측 하단에 보이더라고요~ 마우스로 클릭을 하면?



파일 열기 보안 경고 창이 뜨는데요~ 실행을 클릭해주세요.



NETMARBLEGAME STARTER VESION 1.0.0.0 NETMARBLE GAME 스타터 버전 1.0.0.0 install을 시작하는 창이 뜨는데요~ install을 클릭해주세요. 스타터를 pc에 인스톨하지 않으면 다른 게임을 실행할 수가 없더라고요.



Finish 피니쉬가 보이면 끝난건데요~

Finish를 클릭해주세요. 



다시 사진과 같이 넷마블 파워알까기 GAME START 를 클릭하시면?  

크롬브라우저에서는 아래와 같은 화면이 나오더라고요~



NMStarter26.exe 을(를) 여시겠습니까? 라고 창이 뜨면? NMStarter26.exe 열기를 클릭해주시면 넷마블 알까기 설치 를 시작할 수 있어요.



귀여운 공룡 캐릭터가 나오고

드디어 넷마블 알까기 설치 화면이 나오더라고요- 설 치 시 작을 클릭해주세요. 



다음 단계에서는?

netmarble을 시작페이지로 설정과 넷 마 블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설치 두가지 항목에 자동으로 체크가 되어있는데요~ 저는 위에 NETMARBLE 홈페이지 바로가기를 바탕화면에 설치 항목만 체크를 했고 아래 시작 페이지로 설정에는 체크 해지 후 [설치시작]을 눌렀어요.



귀여운 넷마블 알까기 바로가기 아이콘이 바탕화면에 생기는데요~

나중에 컴퓨터를 종료하시고 다시 접속하실때는 바로가기 아이콘을 이용하시면 바로 접속해서 게임을 즐기실 수 있어요.



넷마블 알까기 설치 화면은 이렇게 나와요

장기 알 까 기 게임이기 때문에 위에 설명에 나오네요? install을 모두 마친 다음 게임을 시작하면?



화면과 같이 바로시작 또는 방만들기 를 해서 다른 사용자들과 game을 플레이할 수 있어요.

방만들기를 클릭했더니



제목을 제가 입력하지 않았는데도 자동으로 위의 얼굴표정으로 입력이 되더라고요~ 되는대로 생각해서 그냥 이렇게 하고 확인을 눌렀더니 다른플레이어 분이 들어오셨어요.



저는 처음하는거라 짝대기 하나지만 이분은 전적이 화려하시더라고요.

다른 참가자에 방에 들어오면? 영어 글씨 START를 누르면 시작하기가 되는데요~



넷마블 알까기 는 보시는것과 같이 장기판의 장기돌을 바깥으로 모두다 밀어내는 사람이 승리. 룰이 아주 간단하죠?



원하시는 장기돌을 마우스로 한번 선택을 하면?

오른쪽에 보시면 시간 게이지가 있어요. 제한시간에 움직일 수 있고, 마우스를 클릭 했다가 방향을 조절 후 힘의 강도를 설정해주시면 되요. 말로된 설명보다는 직접 한번 플레이를 해보시면 이해가 가실 것 같아요^^; Game 에서 지거나 종료를 원하시면? 나가기 예약을 클릭해주시면 되요



결국 패배를 했어요. 나가기 예약후 '게임종료하기'를 눌러 game에 빠져나왔어요. 연습을 더 하고 다시 다른 플레이어들과 해야겠어요 ㅎㅎ 어떤 game 이든지 이기면 재미가 있지만 계속 패배를 하면 스트레스를 받는것 같아요. 개인적으로는 롤플레잉 game 같이 레벨업도 하고 키워서 모험을 하는 게 임이 재미있더라고요. 옛날 추억을 떠올려서 넷마블 알까기 를 해봤는데요~ 가끔 한번씩 생각날때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아요. 

반응형

'게임'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조이 대박맞고  (0) 2020.04.09
러브비트 바로가기  (0) 2020.03.20
피망뉴맞고 설치하기 바로가기  (0) 2020.02.15
타자몽 다운로드  (2) 2020.01.07
언더테일 한글판 설치  (0) 2020.01.02

작성자

Posted by gorgeousguy

공유

댓글